이오텍스

그의 직업은 대한민국의 가수이며 3인조 남성 보컬그룹 SG워너비의 멤버이며, 메인보컬을 맡고 있답니다. 예전에 소몰이창법 전성기를 이끈 1인자로 SG워너비의 메인보컬이랍니다.

 

한편 경희대학교 PostModern 음악학과를 졸업했답니다. 지난 2002년부터 케이윌, 이현, 미오의 장정우, 이정욱과 함께 언더그라운드 흑인음악 보컬동호회 '소울리스트(SOULIST)'의 멤버로 활동했답니다. 이현과 아울러서, 케이윌, 미오의 장정우, 이정욱과는 동호회에서 친하게 지냈던 사이로 케이윌의 경우는 아예 언더 출신부터 친하게 지냈던 사이이랍니다. 지난 2003년 '별밤 뽐내기 선발 대회'에서는 주·월·기 장원까지 총 5번의 장원에 당선됐었답니다.

 

참고로 김용준과 채동하 듀엣으로 기획되었던 SG워너비가 음반을 녹음하기 직전에 마지막으로 합류한 멤버랍니다. 당시에 김진호는 시골에서 막 올라온 듯한 순수 청년의 이미지였는데, 그런 김진호는 너무나 세련되어 보였던 김용준과 채동하를 보고 기가 죽어서 "저 그냥 바로 나갈게요"라고 말했답니다.

 

참고로 작사와 작곡에도 관심이 많으며, 2집의 「그래도」와 「보관함」, 4집의 「아버지 구두」, 4.5집의 「들어주세요」, 5집의 「이토록 아름다운」의 작사를 맡기도 했답니다. 작사한 곡들의 가사는 매우 뛰어난 편으로, 솔로 1집앨범 발매 이후 향후 본인의 모든 솔로곡은 자작곡으로 채워서 발표했답니다. 솔로 정규 1집 발매 직후 방송 활동을 하면서 나온 토크에 의하면, SG워너비 활동을 중단하고 1집이 나오기 전까지 직접 쓴 곡이 무려 121곡이나 된다고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