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양하영 나이 가수 남편 결혼 프로필 근황

알러지요 2024. 12. 2. 12:43

본명
신언옥

출생
1961년 6월 14일

고향 출생지
서울특별시

종교
불교

학력
청운대학교 대학원 (실용음악과 / 석사)
데뷔
1983년 노래 '가슴앓이'

현직
유원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전임교수

양하영 "母 알츠하이머, 기억 잃어가 마음 아프다
-2020. 11. 11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에서 가수 양하영이 모친에 대해 말했답니다.


11일 오전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에는 가수 양하영이 출연해 자신의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공연이나 콘서트로 많이 찾아뵙고 있다"는 근황을 전한 양하영은 먼저 가수가 된 계기에 대해 "통기타는 중학교 2학년 때 처음 잡게 됐다. 언니한테 배우게 됐는데 음악은 어린 시절 부모님의 손을 집고 남산 야외음악당에 가서 일주일에 한 번 음악을 듣는 것으로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쉘부르' 오디션을 통해 데뷔할 수 있었다"는 양하영은 "데뷔 후에는 어머니께서 뒷바라지를 해주셨다. 어머니가 음악을 좋아하셔서 방송하실 떄 의상도 만들어 주시고 엄마 손잡고 함께 공연장을 갔다. 더불어 내가 앨범을 준비할 때면 어머니가 모니터링을 해줬는데 타이틀곡을 정해주셨다. 내가 사랑받은 곡들을 다 지목해 주셨던 것이다"고 밝혔답니다.

그러면서 양하영은 어머니가 알츠하이머를 앓고 있음을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양하영은 "(어머니가) 차츰 기억을 잃어가는 게 마음에 아프다. 요즘 코로나19로 면회가 잘 안돼서 9월에 딱 20분 면회를 했다. 저를 잊어버리셨더라"라며 "어머니께서 좋아하던 노래를 불러드렸더니 어머니께서 입을 달싹달싹하시면서 같이 부르시더라. 이렇게 음악은 오랫동안 마음에 남아 있는 거구나 하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마이웨이' 가수 양하영 집·근황 공개, 나이 잊은 풋풋한 미모
-2020. 8. 10

스타다큐 마이웨이’ 가수 양하영 집, 일상, 나이 등이 공개됐습니다.

오늘(10일) 밤 방송된 TV조선 교양프로그램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히트곡 ‘갯바위’ 가수 양하영 나이, 집, 반려견, 인생 이야기가 공개됐다.


가수 양하영 나이 1963년생, 그는 현재 유기견 9마리와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있다. 이날 그는 으리으리한 양하영 표 집 공개에 더불어, 강아지들에게 기타를 들고 직접 노래를 불러줬답니다.

양하영만의 로맨틱한 보이스는 여전히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렸다. 녹슬지 않은 그의 보이스에 더불어 양하영의 따뜻한 인간미가 돋보였다.

이에 대해 양하영은 “강아지는 제 음악과도 같다. 포기할 수 없고, 제 인생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음악 같은 존재”라고 설명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