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텍스

2021년 5월 4일 보도에 따르면 유튜브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상제품 ‘김갑생할머니김’이 실제로 출시됐습니다. 가상캐릭터 ‘카페사장 최준’도 실제 커피 광고 모델로 발탁됐던 것입니다.


5월 3일에 11번가는 유튜브 인기 예능 ‘피식대학’에서 개그맨 이창호가 연기하는 이호창 미래전략본부장이 몸담은 가상의 식품기업 ‘김갑생할머니김’ 제품을 4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답니다. 성경식품의 ‘성경김’과 협업해 재래식탁김과 참돌자반 2종으로 출시된답니다.


참고로 11번가는 첫 판매를 기념해 4일 오후 8시 ‘라이브11(LIVE11)’을 통해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며 할인 가격에 판매한답니다. 한편, 피식대학은 KBS와 SBS 출신 공채 개그맨 3명이 결성한 유튜브 채널이랍니다.


탈북자 컨셉의 먹방과 아울러서, 복학생 컨셉 개그 등을 진행하던 중 탈북자 컨셉의 동영상이 대박을 치기 시작한 덕에 '풍계리민철TV'라는 별칭도 가지고 있답니다. 이후 '05학번이즈백'과 더불어서, '한사랑산악회', 'B대면데이트' 등 다양한 상황극 컨텐츠들을 내놓으며 인기몰이 중이랍니다. 처음에는 내놓는 상황극마다 별개의 세계관인 것으로 짐작되었지만, 각 컨텐츠의 주인공들이 혈연 및 친분관계인 것으로 설정하며 일종의 유니버스까지 구성하는 중이랍니다.

아울러, 방송판의 개그 프로그램들이 문을 닫은 뒤에, 젊은 개그맨들이 대체재를 찾으며 진출하게 된 것 중 하나가 유튜브인 상황이었는데, 그런 개그맨 유투버들 중에서도 현재 가장 앞서서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답니다. 흥미로운 상황 설정과 아울러서, 의상 등 소품 준비, 엄청난 디테일, 준수한 연기력 등 기존 성공한 개그 프로그램들이 지녔던 장점에 더해 방송사의 지나친 제약을 벗어났습니다. 2021년 들어 입소문을 타며 아주 가파른 구독자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