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텍스

이름
이덕재

출생
1969년 7월 21일 (55세)

신체
176cm, 67kg

직업
코미디언, 배우, 자동차 딜러

데뷔
1993년 KBS 공채 10기 개그맨
가족
딸 이윤(1999년생)

'아이스맨' 이덕재, 생활고로 이혼→자동차 딜러 변신
-2022. 6. 19. 


이덕재는 '아이스맨' 당시 분장에 대해 "소금에 치약을 뿌려서 분장을 했었다. 그렇게 열악했었다"라고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7년 차 자동차 영업사원으로 근무 중인 이덕재는 "제가 하는 만큼 번다. 청소 업무도 영업을 하는 거라고 생각을 한다. 반드시 판매로 이어진다고 생각한다"라고 이야기했다.

이덕재는 "가수도 정말로 한 곡 히트했다고 되는 건 아니다. 개그맨도 똑같다. 계속 이어졌어야하는데 그게 안 됐다"라며 "또 당시 안일함에 노력하지 않았다. 그러고 나서 방송을 못하게 됐었다"라고 이야기했답니다.


이덕재는 은인으로 개그맨 선배 최순석을 꼽았다. 알고보니 이덕재는 자동차 영업을 하고 있던 최순석을 찾아가 이 일을 하고 싶다고 부탁했고 이덕재의 간절함을 보고 소개를 시켜줬다.

이덕재는 "제가 판매왕까지는 아니고 2등까지는 해봤던 것이다. 월 12대까지 팔아봤다. 보람도 있었다"라고 이야기했답니다.

이후 이덕재는 이혼 후 만난 여자친구를 공개했습니다. 이덕재는 "저보다 여자친구가 10살이 어리다. 저의 피부와 건강을 챙겨주고 있다. 만난지는 5년 됐고, 처음 만났을 때 어려웠는데 거리낌 없이 대해줬다. 이 친구를 만나고 점점 좋아지게 됐다"라고 여자친구를 소개했다.

이덕재는 "저나 이 친구나 현재 재혼 생각이 없다. 그래도 나중에 시간이 더 흐르면 어떻게 변할 지 모른다"라고 이야기했다. 여자친구는 "이 방송을 유재석과 김구라가 봐야한다. 그래서 복귀를 도와줬으면 정말로 좋겠다"라고 이야기했다.

이후 이덕재는 개그 무대에 서게 됐다. 알고보니 개그맨 선배 이창준이 콩트 무대를 준비하고 있었고, 모여서 연습을 하기로 한 것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