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발 하라리 동성애자 동성애자 나이 국적 부인 아내 결혼 프로필
역사학자 유발 하라리가 화제랍니다. 과거에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선을 넘는 녀석들'에서 이시영과 설민석은 팔레스타인 예루살렘에 있는 히브리 대학교의 유발 하라리 교수를 찾아나섰답니다.
유발 하라리 교수를 만나는 것이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설민석은 유발 하라리를 직접 보고 감격해 "언빌리버블"을 연신 외쳤답니다. 방송에서 유발 하라리는 역사와 아울러서, 명상 등 다양한 분야에 관해 조언을 해주는가 하면 자신의 저서를 들고 찾아온 설민석에게 사인을 해주고 기념 사진 촬영도 함께 했답니다.
이스라엘 태생의 역사학자로 알려진 유발 하라리 교수는 히브리 대학교에서 역사를 전공했고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중세 전쟁사 박사학위를 받았답니다. 그는 현재 고향의 예루살렘 대학교에서 역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랍니다.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한 유발 하라리 교수의 대표적인 저서로 '사피엔스'와 더불어서, '호모데우스' '극한의 경험' 등이 있다. 그는 명상가로도 알려져 있으며 동성애자, 채식주의자이기도 하답니다.
한편 그는 2002년 자신의 반려자인 이지크 야하브(Itzik Yahav)트위터 계정를 처음 만났답니다. 반려자 야하브는 하라리의 매니저이기도 하답니다. 하라리의 모국 이스라엘은 유대교가 강세이기 때문에, 국가적으로 동성 결혼이 일체 허용되지 않았었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그들은 동성 결혼이 합법인 캐나다 토론토에서 결혼했답니다. 지금 하라리-유하브 부부는 예루살렘 근처의 작은 마을에서 살고 있다고 한답니다.